강황울금이야기

2. 강황의 특징 : 강황은 다른 식품들에 비해 무엇이 뛰어난가요?

바쁜 현대인일수록 장기적인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하는 운동이나 다소의 위험을 감소해야만 하는 병원 시술과 달리, 단순히 '먹는다' 라는 행위만으로 이와 동등한 혹은 그 이상의 효과를 누리고자 하는 욕구가 많아짐에 따라 이러한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는 해마다 상승폭을 높여 나가고 있지요.

그러나 실제 소비자 입장에서는 너무 많은 정보로 인해 오히려 명확한 해답을 찾기가 어려워진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독 누군가가 'ㅇㅇ를 먹고 ㅁㅁ가 좋아졌다' 하는 반응에 크게 의존하는 경향이 많아지고, 상대적으로 반응이 부실한 제품은 쉬이 외면받아 왔습니다만 정작 입소문이 높은 제품이라 하더라도 '내게도 좋을 것인가?' 에 대한 확신과 더불어 '얼마나 먹어야 좋아질 것인가?' 에 대한 우려가 남아있기 마련이지요.

특히, 기존에 몇몇 건강식품을 접해본 분들이라면 경험에 의해 어떠한 제품도 별반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리신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강황이 다른 식품들에 비해 과연 어떠한 장점이 있는가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나의 이유, 열가지의 보답

강황의 효능을 알아보신 분들께서 가장 많이 궁금해 하시는 점은 항상 '강황이 어디에 제일 좋은가요?' 라는 부분이지요. 사실 글쓴이도 이에 대해 마땅한 정답을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강황이 국내에 처음 알려지게 된 것은 지금으로부터 약 5년 전, 류마티스와 관련한 한 인터넷카페의 환우분께서 강황을 통해 류마티스를 극복한 수기가 게재된 것이 계기였는데, 'KBS 생로병사의 비밀'에 강황에 대한 다양한 효능들이 언급되면서부터 강황의 다양한 효능들이 알려지기 시작했지요.

많은 분들께서 특정한 하나의 이유로 강황을 접하시지만, 대부분 섭취기간이 조금씩 지남에 따라 생각지 못했던 플러스 영향들을 얻는 부분이 있기에 종국에는 최초의 이유가 아닌 다른 효과들을 위하여 드시는 경우가 많은 것이 어찌보면 강황의 특징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효능을 체감하기 까지에 걸리는 기간이 비교적 빠른 편에 속합니다.

대체적으로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들이 갖는 부정적인 공통점은 '빠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라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약이 아닌 이상 아무리 못해도 3개월, 최고로 길게는 1년 가량을 꾸준히 섭취해야만 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인데, 이에 비하여 강황은 비교적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걸리는 기간이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한달가량 걸리는 것이 큰 특징 가운데 하나이죠.

해외 동물/임상실험에 관한 레포트에서는 평균 3~6주 사이의 연구결과가 다수를 차지하는 한편, 글쓴이가 전화를 통해 재구매하시는 고객분들께 간혹 여쭙기로도 대체적으로 1~4주 이내에 결과가 나오는 경향이 많은 편입니다.
[강황차의 주요 효능 및 부작용, 차를 끓이는 방법]

3. 상대적으로 다른 제품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보통 1개월치분에 5만원 정도를 호가하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유독 강황은 이들에 비해 약 절반 이하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국내에서 강황의 가격대가 저렴한 이유는 유통마진의 거품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이지요.
이는 국내에서 재배된 작물들과 달리 인도의 재배원가가 다소나마 저렴한 이유도 한 몫을 하겠지만, 아직은 강황의 유통경쟁이 치열하지 않기 때문에 가격상승이 일어나기가 쉽지 않다는 이유가 큽니다.

이러한 저가정책은 어찌보면 '부담없는 가격'이라는 순기능의 역할과 동시에 '싼 것이 비지떡' 이라는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부분이기도 합니다만, 결국 이 부분은 '가격과 효과는 결코 비례하지 않는다' 라는 인식이 확산되길 바랄 수 밖에 없는 부분이기도 하지요.

[다음페이지 : 3. 강황의 효능 : 강황은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을 갖고 있나요?]
[이전페이지 : 1. 시작하는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