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강황의 커큐민 성분이 담즙분비를 촉진시키는 이담작용을 함으로써 간이 제기능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또한 간이 알콜을 분해하면서 생성되는 독성물질인 아세트 알데히드를(acetaldehyde)를 제거하여 간을 보호하고 숙취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참고 : 아세트 알데히드는 알콜이 몸에 들어가서 생산되는 물질로 술을 마실때 얼굴이 붉어지고 어지럽게 만드는 증상의 원인이 됨)
강황의 담즙분비를 촉진 시키는 능력을 통해 간기능 보호 뿐만아니라 다음과 같은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방을 효과적으로 분해하는 커큐민은 특히 알콜성 지방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이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욱 활발하게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부분입니다.
일본에서는 강황에 들어있는 커큐민 성분이 어느정도 포함하고 있는 우콘이라고 작물이 숙취해소 음료에 빠지지 않고 등장합니다. 이처럼 세계 각국에서는 강황이 간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미 제품화 되어 판매중이기도 합니다만 안타깝게도 강황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인해 아직 이러한 효과가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헛개나무나 콩류 등 간에 좋은 음식을 찾으시거나 간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제 강황에게도 한 번 관심을 가져보시는건 어떨까요.